고립⦁은둔 청년 커뮤니티 위한 캠페인
📢 보이지 않는 청년들, 들어보셨나요?
세상에는 존재하지만, 보이지 않는 청년들이 있습니다.
친구와 연락을 끊고, 가족과도 멀어진 채 오랜 시간 방 안에서만 살아가는 고립·은둔 청년들
이들은 누구보다 깊은 외로움과 불안을 안고 살아갑니다.
하지만 그들이 게을러서가 아닙니다.
끝없는 경쟁과 반복된 실패, 상처받은 관계 속에서 조용히 세상 밖을 두려워하게 된 것입니다.
🔎 고립·은둔청년의 하루를 들여다보다
민수(가명)는3년째 방 안에만 있습니다. 아침에 일어나도 창문을 열지 않고,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만 들여다봅니다.
식사는 배달음식으로 때우고, 밤이 되면 잠이 오지 않아 불안한 마음에 잠 못 이루기를 반복합니다. 그는 세상과의 연결이 끊어진 채,
혼자만의 고립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.
서울에만 약 1만 4천 명 전국적으로는 최대 30만 명의 고립·은둔 청년들이 존재합니다.
이들은 통계에도 잘 잡히지 않는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. 고립은 시간이 지날수록 자존감을 무너뜨리고, 사회복귀를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. 이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책임입니다.
💪 우리의 노력 : < 슬기로운 은둔생활 >
고립·은둔 청년들이 일상 속 작은 미션을 실천하며 자신감을 회복하고, 사회와 다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자 <슬기로운 은둔생활> 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.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, 응원하며, 외로움과 두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
지난해 희망스튜디오가 진행한 프로젝트에 자문으로 함께하면서, 네이버밴드에서 Slack으로 Tool을 확장하고, 보다 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 지난 경험을 토대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자 합니다. 새로운 버전으로 시작하게 될
<슬기로운 은둔생활> 에 함께해주세요!!!
▲ [자문협력] 2024년 희망스튜디오에서 진행한 고립은둔 청년 지원
🙌 당신의 관심으로 바뀔 수 있어요!
여러분의 기부는 민수와 같은 청년들에게 실시간 응원 메시지, 전문가 상담, 참여 리워드 등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합니다.
이러한 지원은 청년들이 일상 속 작은 도전을 극복하고, 세상과 다시 연결될 수 있는 힘이 됩니다.
💌 멈춘 시간에, 움직임을 선물해주세요.
여러분의 기부는 슬랙(Slack)플랫폼 운영비, 심리 상담 인력 확보, 참여자 리워드 제공 등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소중한
자원이 됩니다. 지금 바로 펀딩에 참여하여, 고립된 청년들에게 다시 세상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 주세요: )
📝 참여자 목소리
"내가 혼자가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슬기로운 은둔생활을 통해 나만의 습관이 자리 잡기 시작했고,
멤버분들과 선생님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."
- 이민혁(가명) 청년 -
"무언가를 끝까지 이어가는 것이 제게는 늘 어려운 일이었지만,
이번에는 계속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.
그 경험을 통해 포기하지 않는 제 자신에게 작은 효능감을 느꼈습니다."
- 박정훈(가명) 청년 -
"다른 참여자들의 모습에 자극을 받아, 오랜 시간 미뤄둔
방 정리를 시작하고 외출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.
이제는 구직을 고민하며,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조금씩 되찾고 있습니다."
- 박수빈(가명) 청년 -
(*본 콘텐츠에 활용된 이미지는 모두 AI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.)
사회로부터 보이지 않는 청년들에게 다시금 손을 내밀고 싶습니다. 그리고 그 손길은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응원에서 시작됩니다.
이번 펀딩을 통해 단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넘어,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한 청년의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.
여러분의 참여가 한 청년에게는 다시 세상과 연결되는 첫 번째 문이 됩니다.
지금 < 슬기로운 은둔생활 >의 새로운 도전과 함께해주세요!
기부하신 기부금 전액은
운영비 제함 없이 100%
희망메이커에게 전달합니다.